NEWS

2017도시건축비엔날레 DDP Media Facade

HOME NEWS

NEWS

게시글 검색
방탄소년단→뉴이스트·故신해철·해외 뮤지션까지..시공간 초월한 화려한 축제 [빅히트 레이블즈①]
REFLEXION3D 110.8.155.222
2021-01-01 14:06:21
2020년 마지막날, 빅히트레이블즈 합동콘서트인 2021 New Year's Eve Live공연에서 (주)리플렉션3D에서는 AI Deeplearning학습기법에 의한 고 신해철님의 얼굴을 그대로 되살려, 완벽한 홀로그램을 창조하였으며, 전체 홀로그램시스템의 설계,설치,운용을 맡아 2020년의 마지막날을 화려하게 장식할수 있었습니다. 
 
 
원본보기


[OSEN=지민경 기자] 빅히트 레이블즈의 첫 합동 콘서트 ‘2021 NEW YEAR’S EVE LIVE’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방탄소년단부터 신예 엔하이픈까지 빅히트 레이블즈 소속 아티스트들은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다채로운 무대들로 전세계 팬들과 하나가 됐다.

지난 31일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2021 NEW YEAR’S EVE LIVE presented by Weverse’(이하 ‘2021 NEW YEAR’S EVE LIVE’)에는 빅히트 레이블즈(Big Hit Labels) 소속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2020년의 끝과 2021년의 시작을 함께 했다.
 
원본보기


‘2021 NEW YEAR’S EVE LIVE’는 빅히트 레이블즈 소속 아티스트인 이현, 범주, 뉴이스트, 방탄소년단, 여자친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최초의 콘서트. 

이날 공연은 "우리는 연결되어 있다(We’ve connected)"라는 대주제 아래, 아티스트와 아티스트, 팬과 팬, 아티스트와 팬, 그리고 2020년의 끝과 2021년의 시작을 '연결'하는 의미를 담아, 빅히트 레이블즈 아티스트 간의 교감과 동시에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뮤지션들의 협업이 이뤄졌다.

첫 포문을 연 엔하이픈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신인다운 풋풋함과 청량미 넘치는 무대들은 물론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원본보기
 
원본보기


범주와 이현은 화려한 브라스와 밴드 연주와 함께 뛰어난 가창력을 뽐내며 콘서트에 무게감을 더했고, 여자친구와 뉴이스트는 색다른 콘셉트와 편곡으로 그간 쉽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무대들을 선사했다. 

마지막을 장식한 방탄소년단은 어깨 부상으로 잠시 활동을 쉬었던 슈가의 복귀와 함께 오랜만에 완전체 무대를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 라우브(Lauv), 할시(Halsey) 등 해외 뮤지션들과의 합동 퍼포먼스를 통해 특별한 무대를 만들었다.

또한 이날 공연에서 가장 관심을 모았던 무대는 '영원한 마왕' 故 신해철의 헌정무대였다. 인공지능(AI) 기술로 제작된 홀로그램을 통해 신해철과 빅히트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은 히트곡 '그대에게'와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머야' 프로토타입(Prototype) 무대를 꾸몄다.
 
원본보기


먼저 뉴이스트 렌과 엔하이픈 제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는 국악인 장서윤과 함께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머야' 프로토타입 무대를 선보였다.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머야' 프로토타입은 고인이 생전 미완성 상태로 남긴 작품으로, 이번 공연에서 빅히트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헌정 무대를 통해 세상에 나왔다.

이어 신해철의 불멸의 히트곡 '그대에게'는 AI로 재현된 신해철의 리드로 범주, 뉴이스트 백호, 여자친구 유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엔하이픈 이희승이 사물놀이와 함께 무대를 꾸며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콜라보 무대를 펼쳤다.

이처럼 빅히트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은 ‘2021 NEW YEAR’S EVE LIVE’를 통해 시간과 세대, 음악의 장르를 초월해 음악으로 연결된 모습을 전하며 2021년 새롭게 시작될 이들의 행보를 기대케 했다. /mk3244@osen.co.kr

[사진] 빅히트 레이블즈(Big Hit Lab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