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017도시건축비엔날레 DDP Media Facade

HOME NEWS

NEWS

게시글 검색
‘다시 한번’ 거북이 무대 재현…故터틀맨 생전 모습 공개
REFLEXION3D 110.8.155.222
2020-12-05 15:27:27

(주)리플렉션3D에서는 금번 Mnet AI음악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홀로그램시스템을 설계구축하고 운용하여, 故터틀맨, 故김현식님의 자리를 빛나게할수 있는 기회에 참여할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2020년 12월 9일과 16일 오후9시 Mnet을 기대해주세요~~

‘다시 한번’ 거북이 무대 재현…故터틀맨 생전 모습 공개

프린트

 

그리운 아티스트의 음성과 모습을 복원해 새로운 곡과 무대를 선보일 Mnet의 AI 음악 프로젝트 ‘다시 한번’이 첫 번째 거북이 편의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다시 한번’은 앞서 대중에게 음악으로 위로와 감동을 전했던 故김현식과 故터틀맨의 생전 기록들을 되짚어 보고, AI 음성복원, 페이스 에디팅 및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이들의 목소리로 부른 신곡과 무대를 팬과 가족에게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 9일 첫 방송되는 ‘다시 한번’은 거북이 편으로 시청자들을 찾을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 희망찬 노랫말로 듣는 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던 거북이가 故터틀맨의 안타까운 소식과 함께 해체한 장면이 나오며 12년만에 다시 완전체로 보여줄 무대를 기대케 했다. 故터틀맨의 목소리를 복원하기 위해 그의 흔적이 담긴 물건을 찾는가 하면 거북이의 무대를 도와줄 지원군 펭수가 등장하기도 한다.
예고 영상 말미에는 故터틀맨의 실루엣이 무대 위에 등장했다. 故터틀맨의 가족과 거북이를 기억하는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펼쳐질 무대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쉽게 상상할 수 없는 무대에 모든 이들의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거북이의 무대를 지원 사격할 펭수 외에도 김재환과 솔지가 ‘다시 한번’에 참여해 故김현식을 기억하는 특별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AI 음성 복원 프로젝트 Mnet ‘다시 한번’은 9일 밤 9시 거북이(故터틀맨) 편과 16일 故김현식 편이 방송될 예정이다.